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년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 시간에는 작년에 이어 많은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과는 자격요건이 조금 달라졌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란?

현재 경기도 청년과 관련하여 인기 있는 정책 2가지를 꼽자면, 바로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및 청년 복지포인트인데요.

먼저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2년간 지역화폐 형식으로 총 48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은 청년 복지 포인트와는 달리 4대보험 미가입자는 신청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이에 반해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는 1년 간 포인트로 총 120만원(분기별 지급)을 지급하며 주민등록상 실 거주지가 경기도인 청년들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올해의 경우 3만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선발하게 됩니다.(아래 자격요건 참조)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올해 2022년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며 만 18세 ~ 만 34세인 청년인 근로자 (단, 병역에 따라 최고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 월 급여 290만원 이하인 자로 3개월 건강보험료 평균이 101,350원 이하인 자
  • 경기도에 소재한 중견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둥 최소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만 가능(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재직자는 불가)

또한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의 경우 4대 보험 미가입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참여자도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본인이 4대 보험 미가입자일 경우 3개월 평균 급여에 건강보험요율을 적용하여 반영됩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4가지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2022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안내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2022년 기준)


신청기간

신청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접속한 후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참여접수 하단에 있는 ‘청년 복지 포인트 접수’를 클릭해 줍니다.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이렇게 클릭을 하고 들어가시면 다음 페이지에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시고 결과보기를 통해 참여자격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기본적으로 공통서류와 4대 보험 가입 및 미가입자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만약 6월에 신청하신다면 6월에 발급 및 작성된 서류만 인정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공통사항

: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초본, 근무지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

(주민등록초본의 경우 주민번호 뒷자리 및 병역사항, 인적사항 변경 등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2. 4대보험 가입자

: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근무확인서(서식참조),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서

3. 4대보험 미가입자

: 고용임금확인서(서식참조), 근로계약서 사본, 3개월 급여 통장 사본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 궁금하신 점은 ☏1577-0014 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1 thought on “202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Comments are clos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