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4 44m 사용후기 (실버)

갤럭시워치 4 44m를 구매하기 위해 거의 한 달동안 고민했는데요.

구매하고 나니 상당히 예쁘고 대만족이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처럼 갤럭시워치 4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실제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갤럭시워치 4 44m 사용후기

갤럭시워치 4 44m 언박싱

갤럭시워치4를 구매하려고 정말 한달동안 인터넷 검색하고 직접 매장 방문해서 손에 착용해보고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남자라 화면을 조금 크게 보고 싶어서 40m가 아닌 44m로 결정하고 실버로 질렀습니다

갤럭시워치 4 44m 언박싱

박스를 개봉해보면 이렇게 갤럭시워치 충전단자(충전 플러그는 없습니다)와 기본적인 스트랩이 달려있는데요.

처음 실버 구매를 주저했던 이유가 바로 기본 스트랩이 안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삼성 매장 직원이 착용한 실버 스트랩을 보니 완전 달라보여서 결국 실버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스트랩으로 착용해보니 솔직히 그닥 안 예쁘더라구요.

갤럭시워치 4 44m 착용
갤럭시워치 4 44m 기본 스트랩 착용 사진

갤럭시워치 4는 색상이 블랙, 실버, 핑크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요.

핑크 색상은 제외하고 현재 블랙 또는 실버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원래 블랙을 구매하려고 했지만 최종적으로 실버를 선택했는데요.

블랙의 경우 스트랩 교체를 하지 않고 그냥 최초 디자인으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적합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수시로 스트랩을 교체하거나 워치를 조금 꾸미려는 분들에게는 실버가 더 좋습니다.


갤럭시워치 4 44m 세팅

일단 착용해보고 이제 본격적으로 세팅을 시작했습니다.

주문할 때 강화유리 필름과 실버 메탈 스트랩을 같이 주문했는데요.

강화유리의 경우 저처럼 액정에만 부착하는 스타일이 있고 워치4 테두리 전체까지 부착하는 스타일이 있는데요.

저는 최대한 기본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액정에만 부착하는 강화유리를 주문했습니다.

갤럭시워치 4 44m 보호필름
갤럭시워치4 44m 강화유리필름

핸드폰이나 갤럭시탭 같은 경우 액정을 붙이는게 어려웠는데요.

갤럭시워치 4의 경우 크기가 크지 않아 어렵지 않게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갤럭시워치 4 44m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기 위한 실버 스트랩 교체를 시작했는데요.

갤럭시워치4 44m 실버 메탈 스트랩
갤럭시워치 4 44m 실버메탈스트랩

위에 사진에 보면 실버 메탈 스트랩과 손목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계까지 같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탈스트랩 손목 조절하실 때는 우측 기계로 스트랩 블럭들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본인의 손목에 맞게 조절하셔야 하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은근히 어렵기 때문에 손재주가 없는 분들은 시계방에 가서 3~4천원주고 맡기는 게 더 좋습니다.

저는 아래 영상보고 굉장히 손쉽게 했기 때문에 혹시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영상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상보면서 스트랩 교체하는 데 30분 정도 걸린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메탈 스트랩으로 교체하고 나니 완전히 다른 시계가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4 44m 메탈스트랩
갤럭시워치4 44m 메탈스트랩 착용사진

이렇게 최종적으로 착용을 하고 나니 역시 실버 구매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블랙의 경우에도 블랙 메탈 스트랩이 있던데 착용한 것을 보니 그닥 예쁘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렇게 기본적인 외관 세팅을 마쳤으면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갤럭시워치 4 44m 기능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다음에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최초에 보이는 시계 화면을 꾸며야 하는데요.

저는 타임플릭 이라는 앱을 다운받아서 갤럭시 시계 화면을 꾸며봤습니다.

갤럭시워치 4 44m 시계화면
갤럭시워치4 44m 시계화면

타임플릭 앱에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 무료와 유료 등 정말 많은 시계 화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최초 한번 간편하게 설정만 해 놓으시면 간편하게 수시로 시계 화면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기본 무료로 요렇게 꾸며봤습니다)


갤럭시워치 4 44m 최저가는 어디?

44m의 경우 삼성전자 매장 방문시 보통 27만원 ~ 30만원으로 금액이 형성되어 있으며, 온라인의 경우에도 금액이 천차만별 다른데요.

제가 한달동안 수많은 검색을 해 본 결과 갤럭시워치 4 는 쿠팡이 현재 가장 저렴했습니다.

쿠팡의 경우 금액이 204,150원이며 와우회원일 경우 1만원 더 추가 할인이 되어 10만원 후반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최저가로 바로 이동됩니다.


결론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겠지만 스트랩 꾸미는 것에 별로 관심이 없고 그냥 편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블랙도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자주 세팅을 바꾸실 분들은 실버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실버 메탈 스트랩도 좋지만 캐주얼하게 입을 때는 브라운 가죽 스트랩도 예뻐서 지금 가죽 스트랩도 추가 구매해놨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워치 4 44m 사용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보았는데요.

현재 구매 고려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브람스 다리미인 BM-909 PLUS 발마사지기 사용 후기

해당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금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실제 내돈내산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