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에는 국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환급금이 발생하게 되면 1차적으로 우편 발송을 통해 환급금 통지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못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국세환급금 통지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환급금 통지서 재발급 받는 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해당 지자체 세무서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방문보다 인터넷으로 보다 쉽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홈택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우선 로그인 해 줍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 시 메뉴 중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에 있는 My 홈택스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이 우편물 발송내역 조회가 보이실텐데요.
이를 또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3. 접속하게 되시면 아래 그림처럼 우측상단에 조회하기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조회내역은 최근 1년 이내 발송된 우편물만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를 통해 간단하게 국세 환급금 통지서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발급 받는 방법이 너무 쉽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만 해 보면 충분히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국세 환급급 통지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