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 진단 시 받을 수 있는 진단비 및 수술비 종류는?

많은 분들이 보험에 가입을 하지만 본인이 가입한 보험에서 어떤 것들이 보장되는지 대부분 모르고 계시는데요.

여러가지 내용이 많지만 이번 시간에는 뇌혈관 질환 중 흔히 발병하는 뇌동맥류에 대해 알아보고, 뇌동맥류 진단 시 과연 내가 받을 수 있는 보험 진단비 및 수술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대 진단비가 중요한 이유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은 실손의료비보험을 제외하면 당연히 암보험일텐데요.

암을 포함한 뇌,심장 보험을 대한민국 3대 질병 보험이라 부르는데요.

하지만 암뿐만 아니라 뇌,심장 관련 진단비 즉, 2대질병 보험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3대 질병 보험

왜냐하면 우리의 모든 질병은 혈액과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즉, 혈액이 깨끗하지 않으면 더러운 피가 내 몸 구석구석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면서 혈관에 찌꺼기가 생기게 되죠.

이러한 찌꺼기가 생겨 뇌혈관이 막히게 되면 뇌경색 또는 뇌졸중이 발생하게 되고, 결국 터져버리면 뇌출혈로 진행되게 됩니다.

또한 이를 심장에 적용해보면 마찬가지로 협심증이나 심하면 급성심근경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과 더불어 뇌,심장 관련 진단비도 잘 준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순차적으로 다양한 질병에 관해 말씀을 드릴 예정이지만, 이번 시간에는 성인 100명 기준 1~2% 정도 발병하는 뇌동맥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동맥류란?

뇌동맥 일부가 약해져서 그 부분이 꽈리나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혈관 질환입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뇌 꽈리 라고 많이들 부르는 질병이죠.

뇌동맥류
이미지출처 – 강동경희대병원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일부가 약해져서 새로운 공간에 풍선처럼 생겨버리게 되는데요.

이게 왜 위험한가하면 이것이 부풀어 오르다가 터져버리게 되면 아주 심각한 뇌출혈로 진행이 되고,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CI보험 단점

뇌동맥류 원인?

여러가지 복합적인 원인이 있겠지만 평균 50대 후반부터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주원인은 노화 및 스트레스, 음주, 흡연,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이 있습니다.

여성보다 남성들이 더 많이 걸리는 질병이며 뇌졸중, 뇌출혈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치료방법은?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코일색전술
  2. 클립결찰술

코일색전술 수술 방법

코일색전술
출처 – 고려대학교 의료원

코일색전술이란 사타구니 부위의 대퇴동맥을 통해 뇌혈관까지 접근하여 미세도관을 삽입 후 뇌동맥류 내부에 코일을 넣어 혈류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수술의 장점은 관혈 수술로 환자의 회복 속도도 빠르고 오랫동안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관혈과 비관혈 수술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보충 설명 드리겠습니다.

  • 관혈 수술 – 수술을 하기 위해 피부에 절개를 하고 병변 부위를 노출시켜 의사가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하는 수술 행위
  • 비관혈 수술 – 이와 반대로 대표적인 수술로는 내시경수술, 카테터수술, 신의료수술 등이 있습니다.

클립결찰술 수술 방법

클립결찰술
출처 – 고려대학교 의료원

해당 수술은 관자 놀이 부위의 두피 및 두개골을 절개하여 뇌동맥류의 입구를 클립으로 직접 묶어 뇌동맥류의 혈류 유입을 차단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수술 방법만 읽어도 아시겠지만 해당 수술은 절개를 하기 때문에 관혈 수술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수술의 경우 환자의 성별 및 연령, 뇌동맥류의 위치에 따라 어떤 수술 방법이 달라지지만, 최근에는 주로 코일색전술 수술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뇌동맥류 진단시 받을 수 있는 진단금은?

그럼 과연 어떤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진단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에 앞서 보험회사에서 분류하고 있는 뇌혈관 질환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 뇌혈관
  • 뇌졸중
  • 뇌출혈

이에 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3대 질병 보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즉, 결론은 뇌혈관 진단비가 가입이 되어 있어야 보험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뇌졸중이나 뇌출혈 진단비만 가입이 되어 있다면 뇌동맥류 관련 진단금은 한 푼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럼 수술비의 경우는 어떨까요?

상해질병후유장해3프로

뇌동맥류 진단 시 받을 수 있는 수술비는?

뇌혈관 진단비가 없더라도 질병수술비, 뇌혈관 수술비가 가입이 되어 있다면 수술비는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추가로 21대 질병 수술비, 5대 기관 수술비, 생명보험의 경우 일반수술비 등 여러 종류의 수술비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보험 증권을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뇌동맥류 진단 시 받을 수 있는 뇌혈관진단비 및 수술비 범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보험 가입 또는 보험 리모델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9가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큰 차이점 2가지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보험 자손과 자상의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