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 전 꼭 알아야 할 기본 상식 3가지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암보험 가입 시 다이렉트가 좋은지?

암보험 순위? 암보험 가격비교? 암보험 추천 등을 많이 질문하시는데요.

하지만 그런 질문에 앞서 암보험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현재 암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가입하기에 앞서 오늘 글을 꼭 제대로 읽어보시고 가입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목차


암보험 왜 가입하나?

암은 대한민국 성인 3명 중 1명이 걸릴 확률이 높은 질병으로 암 발병 시 상당한 치료비와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암에 걸렸을 시간동안 버틸 수 있는 치료비와 생활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암보험에 있어 가장 기본은 아무래도 충분한 암진단금 가입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3대 질병 보험

암보험 구조

암보험은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암진단비
  • 암수술비
  • 암통원비
  • 암치료비
  • 암입원비

그럼 해당 항목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I보험 단점

암진단비

암 발병 시 무조건 일시금으로 지급되는 보험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암진단비 5,000만원을 가입했을 시 일반암에 걸리면 5,000만원을 일시금으로 받게 됩니다.

진단금은 통상적으로 1회만 지급이 되기도 하고, 재진단암이라고 해서 또 지급이 되는 형태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추세는 재진단암보다 최초 진단금을 많이 받게 가입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왜냐하면 재진단암 진단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암진단비 이외에 보장되는 항목은 무엇?

암진단비 이외에 추가적으로 많이 가입하는 것이 바로 암수술비와 암통원비를 많이 가입하고 있는데요.

암통원비를 많이 가입하는 이유는 최근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수술을 하지 않고 통원만으로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통원만으로 암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주로 급여가 아닌 고가의 비급여 치료를 많이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암 비급여 치료를 위해 가입하는 것이 바로 암치료 특약입니다.

(통상적으로 암진단금의 경우 치료비보다는 생활비의 목적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질병후유장해 보험금

암치료특약 변천사

표적항암 면역항암

암치료라 함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항암치료를 뜻하는데요.

과거에 항암 치료 시 암세포뿐만 아니라 정상세포까지 같이 공격하다보니 환자의 고통 및 부작용이 심했습니다.

그리하여 최근에는 이러한 것들을 개선하여 정상세포는 건들지 않고, 암세포만 공격하는 표적항암약물치료비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함암약물허가치료비 또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적항암 및 면역항암약물허가 치료를 하였을 시 대부분 통원으로 암치료를 할 수 있고, 환자들의 암 치료에 대한 불편함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암치료특약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럼 표적항암과 면역항암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표적치료제면역항암제
역할유도미사일처럼 암세포만 집중공격면역세포의 활동을 돕는 지원
치료형식주사 또는 먹는 약물주사치료
특징무난하고 안정적이지만 금액이 비싸고
내성이 생길 수 있음
효과는 매우 좋지만 금액이 비쌈

최근 암치료에는 표적항암만을 사용한다기 보다는 표적항암과 면역함암을 동시에 사용을 하기 때문에 두 가지를 모두 가입해 놓은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표적항암 & 면역항암제

그럼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들이 표적 및 면역함암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표적항암면역항암
허셉틴(유방)키트루다주(자궁내막,위,난소)
넥사바(간)옵디보주(방광, 위식도)
올리타정(폐)캐싸일라주(유방)
스티바가정(대장)킴리아주(백혈병)
린파자캡슐(난소)여보이주(흑색종)

이 밖에도 약물이 더 있지만 대표적인 약물을 적어보았구요.

위에 표를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암 발병부위마다 치료해야 하는 약물들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위 암에 걸렸을 때 암치료특약을 충분히 넣어 놓으시면 암 치료를 보다 효과적으로 받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뇌동맥류 진단 보험금

이 밖의 암치료 특약

이 밖에도 항암방사선 치료, 다빈치로봇수술 등이 있는데요.

현재 암 가족력이 있다면 이제는 암 진단금뿐만 아니라 충분한 암치료비 특약을 넣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 가입 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암진단비
  2. 암치료비
  3. 암통원비
  4. 암수술비
  5. 암입원비

모든 항목들을 다 가입하면 좋겠지만 매월 지출되는 금액 및 본인의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셔서 위에 항목을 잘 조화롭게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단, 가장 중요한 항목은 뭐니뭐니해도 암진단금임을 잊지 마세요~!!)


암보험 관련 Q&A

Q. 실손보험 있으면 암보험 필요없다?

A. 실손보험의 경우 1개의 질병당 입원 시 5,000만원 한도이며, 자기부담금 10~20%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치료시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며, 암에 걸렸을 때 가장 중요한 생활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암보험은 필수입니다.

또한 표적항암이나 면역항암치료의 경우 입원이 아닌 통원치료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손보험 통원비 25만원으로는 터무니 없이 부족합니다.

Q. 암보험 추천 사이트? 암순위? 암 가격비교?

A. 암보험 가입 시 가격 비교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과거 질병 이력입니다.

과거 질병 이력에 따라 보험료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단순히 가격만을 비교해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기본 상식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더 있지만 아주 간략하게 설명해 드렸으니 암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운전자보험 자동차부상치료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