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밴스드 무한로딩 해결 방법 (최신판)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의 경우 유튜브 리밴스드 사용자이실텐데요.

최근 들어 일부 몇몇 사용자들에게 있어 유튜브 리밴스드 무한로딩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잘 사용하다가 오늘 이러한 무한로딩 현상을 겪었고, 현재는 해결해서 다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리밴스드 무한로딩 (버퍼링) 해결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유튜브 리밴스드란?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어떤 분들은 VPN을 통해 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서 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유튜브 리밴스드 앱을 설치하시면 광고 없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처음 유튜브 밴스드를 시작으로 해서 지금은 대부분 유튜브 리밴스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올해 2023년 6월 이후부터 잘 사용하고 있던 리밴스드에서 1분 이상 시청을 하면 더 이상 영상이 시청이 되지 않는 무한로딩 오류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리밴스드 무한로딩 해결 방법

구글링을 통해 여러가지 방법을 해 보았으나 사실 복잡하고 잘 되지 않았는데요.

오늘 여러가지 방법을 직접 테스트 해 보고 가장 간편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지금 말씀드리는 방법은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닌 기존 사용자들 기준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유튜브 리밴스드 앱 삭제

우선 기존 앱을 삭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Micro G 는 삭제하지 마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최신 버전의 유튜브 리밴스드 앱 다운받기

아래 사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의 리밴스드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단,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Extended’ 를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유튜브 리밴스드 앱 설치

다운 받으신 후 재설치 해 주세요.

3. 실행하면 바로 해결

과거에 간혹 이러한 버퍼링 현상이 있으면 설정에 들어가서 ‘프로토콜 버퍼 속이기 활성화’를 해 줘야 했었는데요.

오늘 날짜로 다시 다운을 받아서 진행해보니 프로토콜 버퍼 속이기 활성화를 할 필요도 없고 (해당 버튼 또한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바로 설치 후 사용하시면 무한로딩이 해결이 됩니다.

또한 간혹 어떤 글들을 보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야 무한로딩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오늘 직접 해 본 바로는 로그인을 해도 잘 사용됩니다.

만약 Micro G 를 삭제했다면?

삭제하신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다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1. 아래 사이트를 접속해 주세요.

2. 위의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여러 항목이 나오실텐데요.

그 중에서 아래 이미지처럼 ‘무한버퍼링 해결용 리밴스드’ 를 클릭해 줍니다.

들어가셔서 보이시는 microg.apk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유튜브 리밴스드 설치 시 질문

유튜브 리밴스드와 micro G를 다운 받았는데 핸드폰에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리밴스드 파일 찾기 경로

카카오톡으로 해당 주소를 접속하셔서 다운을 받으면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언급해 드린 주소 2개 링크를 복사하셔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경로 확인 방법은 핸드폰 ‘내 파일함’ -> APK 설치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쉽지만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리밴스드 무한로딩 (버퍼링)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현재 가장 편리하게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 추천 드려봅니다.

또한 처음 지금 처음 사용해 보시려는 분들도 제가 위에 언급한 파일 2개 (Extened 파일 및 microG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실행하시고 로그인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자피어 요금제 및 3개월 할인 받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