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미래 전망 알아보기

푸드스타일리스트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단순히 음식을 예쁘게 꾸미는 사람이라는 표면적인 설명을 넘어섭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음식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전문가로, 사진, 영상, 또는 생생한 이벤트를 통해 음식이 가진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최근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및 미래 전망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푸드스타일리스트란?

푸드스타일리스트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식품 조리와 스타일링에 대해 연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 보여질 다양한 음식 관련 장면들을 세련되게 연출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비단 음식뿐만 아니라 주변 소품(테이블, 식탁 등)을 이용하여 공간 전체를 아름답게 연출하기도 하는데요.

또한 최신의 음식 수요 시장을 조사하여 이를 바탕으로 기존 메뉴를 보완하거나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기도 하는 일을 합니다.

따라서 현재 해당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다면 민간 자격증으로 준비가 가능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체크 사항

따라서 이러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 다른 사람들보다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적합하며, 음식에 따른 분위기 및 다양한 세팅 감각을 필요로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음식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능력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이러한 푸드스타일리스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시작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미래 전망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시면 방송, 잡지 촬영 및 영화 등 본인의 기량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양한 방면에서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으로는 평소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에 대한 트랜드를 잘 읽을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잘 파악하지 못하면 도대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평소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고 트랜드에 민감한 편이라면 해당 자격증으로 인한 미래 전망은 아주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응시 조건

푸드스타일리스트 장점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지금은 자격증 초기 시장이라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현재 해당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무료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자격증 무료 상담 바로가기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간병사 자격증 취득 정보 및 단계별 가이드

✔️베이비시터 자격증 시험 정보 및 월급, 하는 일 총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