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개인 사업자들이 자주 이용하게 되는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대상자의 기준 및 이를 어길 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글을 잘 살펴보셔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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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 및 혜택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이 되시면 의무 발급 대상입니다.
- 직전연도 과세 + 면세 공급가액 합계가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 모든 법인사업자
또한 전년도 연매출이 3억원 미만인 개인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되시면 세액 공제까지 가능합니다.
(발급 1건당 200원 공제 : 연간 한도 최대 100만원)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기한일
또한 주의하실 점은 전자 세금계산서의 경우 기한일 내에 발급 및 전송이 되지 않으면 가산세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발급기한의 경우 예를 들어 9월 거래분일 경우 다음달 10월 10일까지는 무조건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또한 전송의 경우 그 다음날인 10월 11일까지는 전송을 해야 가산세를 막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그럼 지금부터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 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사업장으로 전화해 줍니다.
사업장 전환 후 상단 메뉴에 보이시는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발급에 마우스를 갖다놓고 건별 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발급에 앞서 우선 개인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인증서로는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한데요.
저처럼 이러한 메세지가 뜨는 경우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가능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순서에 따라 공급받는자의 사업자 등록번호 및 상호 등 필수 입력 사항을 입력하시고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및 세액 공제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홈택스 메인 화면이 바뀌었기 때문에 사이트 한 번 살펴보시고 세금 계산서 발행하는데 있어 무리 없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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