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5가지 총정리

2022년 은행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조건을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바뀐 2022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5가지를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금융상품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KB 국민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해당 상품은 전세 신규 또는 갱신하시는 분들께 임차보증금 90%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담보로 지원되는 대출 상품으로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자격

  1. 3개월 이내 결혼예정자 또는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2. 본인 및 배우자 합산 주택 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 이내 (부부합산 소득은 1억원 이하)이며, 만약 1주택인 경우 주택가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대출에서 제외됩니다.

대출조건

먼저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임차보증금 5% 이상 계약금이 먼저 지급이 되어야 하며, 임차보증금의 경우 수도권의 경우 7억원 이하, 지방의 경우 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상환방법

대출한도최대 2억원
(단, 한도는 전세자금대출 90% 이내)
대출기간1년 ~ 2년 이내이며 임대차기간 연장 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법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상환 / 혼합상환 선택가능

기타주의사항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 지급일 7영업일 이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대출실행일이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 지급일 후일 경우 대출이 불가하니 주의하세요!!


서울시 경기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한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신한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해당 상품은 서울에 거주하는 신혼 부부의 주거 안정성을 높이고 금리 부담을 낮춘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신청자격

서울시에서 발급하는 융자추천서 발급을 받은 결혼 7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결혼예정자

대출조건

서울시 소재하는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로 임차보증금 5억 이내까지 가능하며, 공공임대주택 및 장기안심주택은 불가하며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상환방법

대출한도최대 2억원
(단, 한도는 전제자금대출 90% 이내이며 보증서 발급가능 한도내에서만 가능)
대출기간1년 ~ 2년 이내이며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부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 신혼부부전세론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해당 상품은 결혼예정자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 담보 임차보증금의 90% 이내까지 지원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신청자격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보증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

대출조건

임차보증금의 경우 수도권은 7억 이하, 지방은 5억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상환방법

대출한도최대 2억원이며 아래 두 가지 중 적은 금액으로 결정
1. 전세보증금의 90% 이내
2. 부부 연간소득의 최대 4.5배 이내
대출기간최장 2년이며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상환

LH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상품정보

해당 상품은 LH와 주택 소유자가 전세계약을 맺고 이를 입주 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의 대출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주택자이어야 하며 공급유형에 따라 신혼부부 전세임대Ⅰ와 전세임대Ⅱ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임대 Ⅰ의 경우 전세지원금의 5% 자기부담금이 발생하고 Ⅱ의 경우 20%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신청은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이 밖의 나머지 대출 조건 및 한도는 내용이 많아 아래 글을 살펴보시면 상세하게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상품정보

해당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세대주를 포함하여 전원이 무주택자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인과 배우자 소득이 6,000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기금e 든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이 더 있는데요.

현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케이뱅크 전세자금 대출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2022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5가지 상품을 잘 숙지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셔서 대출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thought on “2022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5가지 총정리”

Comments are clos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