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만약 처음 들어보셨더라도 흔히 국비지원을 통해 저렴하게 들을 수 있는 수업에 대해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바로 이런 국비지원과 관련된 것들 대부분이 바로 이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수강을 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어떤 것이지 알아보고 신청자격 및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현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 또는 재직자들에게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게 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진출을 돕고 역량개발 향상 및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기존에는 실업자와 재직자를 분리해서 운영을 해 왔었지만, 2020년 1월부터 실업자와 재직자를 통합해서 운영중이며 이름도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카드 1장으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하며,이를 통해 훈련비를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00% 지원이 아닌 훈련비의 최대 85%까지 사용하실 있으며 초과되는 부분은 본인의 자부담으로 해결하게 됩니다.

이렇게 본인의 자부담이 적으면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기개발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 및 신청 불가 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실업자,재직자,프리랜서,자영업자 등 국민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아래 사항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청자격 제외 

  • 사립학교 교직원 및 공무원, 졸업예정자가 아닌 재학생
  • 연 매출이 1억 5천만원 이상인 자영업자
  • 월급이 300만원 이상인 기업 종사자 및 특수형태종사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크게 오프라인온라인 신청방법이 있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가급적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프라인 신청방법 : 고용노동센터 방문
  • 온라인 신청방법 : HRD-NET 으로 신청가능

국민취업지원제도 유형별 혜택

온라인 신청방법

그럼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직업훈련포털 HRD-NET으로 접속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발급신청으로 들어가주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 발급신청을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을 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그리고 나머지 본인이 편리한 것으로 선택하여 인증 후 로그인 해 주세요.

(최초 인증 시 로그인을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꼭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발급신청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는데요.

내일배움카드 신청사이트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신청전에는 제일 먼저 본인이 듣고 싶은 훈련과정을 담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반드시 교육 동영상을 꼭 들어주셔야 하며,또한 만약 현재 실업자이니 경우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해 주셔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 사전 준비를 마쳤으면 향후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발급이 됩니다.

순서에 따라 해 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나머지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절차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그럼 마지막으로 신청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만약 본인이 지원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를 숨기고 발급받을 경우에는 카드 발급이 취소되며, 지원 받은 모든 금액은 반환 및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드는 반드시 본인이 소유 및 사용을 하셔야 하며, 훈련시작 및 종료 시에는 본인이 직접 출석체크를 해야 합니다.

3. 특별한 사유(질병 또는 사고)없이 중도 탈락 되는 경우 (1회 20만원/2회 50만원/3회 100만원)에는 금액이 차감되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발급신청을 마치고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HRD-NET 메인 페이지에 보이시는 수강신청을 통해 본인이 원하시는 수업을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기있는 청년 정책 살펴보기]

2022년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 신규 및 전환 조건 알아보기

2022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 및 자격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지급시기 알아보기

2022년 경기도 청년지원금 4가지 총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