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분석 및 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 3가지

혹시 지금 가입한 보험에 대해 점검 받고자 보험분석 또는 리모델링을 고려중이신가요?

그럼 이번 시간을 통해 보험분석이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목차


CI보험 단점

보험분석이 필요한 이유?

대부분 고객들은 먼저 보험상담 자체를 부담스러워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만나서 상담을 해 보면 보험 가입을 안 하신 분들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그래서 고객들에게 어떻게 보험을 가입했는지 물어보면 나오는 답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족 또는 친척 보험설계사가 가입해 달라고 해서 할 수 없이 가입한 경우
  • 그냥 부모님이 잘 아시는 설계사를 통해 가입한 경우
  • 보험에 관심이 없다보니 설계사가 그냥 알아서 가입시킨 경우
  • 매일 보험설계사가 찾아오다보니 부담스럽지만 미안해서 가입해 준 경우

하지만 이렇게 가입한 분들을 만나서 물어보면 내가 어떤 보험을 가입했는지?

만약 질병이나 사고가 나면 얼마 만큼의 보험금이 나오는지?

대부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장기적인 금융상품

예를 들어 우리가 자동차를 구매하더라도 적어도 1~2년에 한 번은 엔진은 괜찮은지?

타이어는 괜찮은지?

차량 점검을 받기 마련입니다.

자동차를 타면서 점검을 한 번도 받지 않으면 나중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듯 조금만 생각해보면 보험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10~20년정도 오래동안 납부해야 하는 어쩌면 인생에 있어 가장 장기적인 금융상품이기 때문이죠.

우리가 매일 큰 사고 없이 일상을 살아가기 때문에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얼마만큼 소중하고 중요한지 직접 느끼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보험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에서 과연 얼마만큼의 보험금이 나오는지 그때서야 확인을 하게 됩니다.

3대 질병 보험

보험분석 필요 없으신가요?

만약 보험이 잘 가입되어 있어 내가 치료받는 동안 충분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만약 내가 암에 걸려 1년 동안 일도 하지 못하고 치료만 받아야 하는데 보험을 확인해보니 고작 암보험금이 1,000~2,000만원 정도 밖에 받을 수 없다면 과연 이 돈으로 1년 동안 생활을 하실 수 있을까요?

또한 뇌졸중에 걸려 그 때서야 내 보험을 확인해보니 뇌졸중은 해당이 안되고 뇌출혈만 지급되는 보험이라 보험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다면 괜찮으시겠습니까?

뇌동맥류 진단 보험금

내가 가입한 보험이 CI보험이라 중대한 질병이 아니어서 보험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혹시 치료 받고 일상으로 회복하기 위한 기간동안 보험금이 없더라도 치료하고 생활하기 위한 충분한 여유 자금이 있으신가요?

또한 남은 가족들은 그 기간동안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이렇듯 보험은 정말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자산이 되어 일상으로 회복할 때까지 도와주는 든든한 건강자산입니다.

결론

따라서 가입한 보험의 경우 한 번 가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너무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보험분석 및 점검을 통해 내가 잘 가입되어 있는 것은 어떤 항목인지?

내가 혹시 빠뜨리고 가입하지 못한 항목은 어떤 것인지?

불필요하게 중복으로 가입한 것들은 없는지?

이런 것들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중요한 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10~20년 이상 납입해야 하는 보험이라면 오늘 이 글을 읽고 당장 본인이 가입한 보험 증권을 한 번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보험분석 및 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상해질병후유장해3프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보험 가입 또는 보험 리모델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9가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큰 차이점 2가지 알고 계신가요?

1 thought on “보험분석 및 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 3가지”

Comments are clos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