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원인 및 해결방법

햇살론 유스 대출을 준비하면서 가장 마지막에 갑자기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라며 최종 부결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잘 준비하다가 마지막에 이런 이유로 대출이 거절되면 당혹스럽기 마련인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해당 문구에 대한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더 나은 대안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마지막에 보증 심사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서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며 최종 부결이 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부결이 생기는지 그럼 먼저 다시 한번 햇살론 유스 대출을 위한 기본 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 조건

해당 상품은 기본적으로 소득이 낮은 청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나이와 소득 제한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이 : 만 19~34세 청년
  • 소득 :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 사회 초년생인 경우 : 재직 1년 이하

따라서 만약 현재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안내를 받으셨다면 위에 기본 조건들을 바탕으로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출 시 이것만은 조심하자]

✔️개인돈 빌려드립니다. (절대 이용하면 안되는 이유!)

✔️햇살론 카드 현금화 가능 여부 및 발급 신청 시 주의사항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원인

1. 기본 나이 및 소득 초과

앞서 살펴봤듯이 대출을 받기 위한 나이는 만 34까지 입니다.

따라서 현재 나이 초과로 인해 대출이 거절났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소득(연봉)이 3,500만원을 초과하면 대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는 대출 기본 조건이기에 만약 이로 인한 해결방법은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 신용점수가 높은 경우

햇살론 유스의 경우 신용점수가 높아도 대출이 거절나게 되는데요.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기 위한 신용점수는 NICE 기준 744점 이하이어야 가능합니다.

현재 본인의 신용점수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의 신용점수를 모르신다면 NICE 지킴이 사이트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3. 현재 기대출이 많은 경우

해당 대출은 신용점수가 낮고 저소득층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근데 현재 다른 대출이 많은 경우 대출이 거절될 확률이 엄청 올라가겠죠?

따라서 현재 기 대출이 많아 최종 부결이 된 경우 일부 기대출을 상환하시고 다시 신청하셔야 하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4. 연체 기록

모든 대출에 있어 연체 기록이 있으면 부결이 나게 됩니다.

연체의 경우 연체 기간 90일 기준으로 연체를 기록하는 기간이 달라지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90일 이내의 연체 – 3년간 보관
  • 90일 초과 연체 – 최대 5년간 보관

따라서 어떠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절대 연체를 하시면 안 되는데요.

만약 현재 연체 기록이 있다면 연체 기록을 안 보는 통신사 소액대출을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연체 기록을 묻지 않는 통신사 소액대출 살펴보기

5. 최근 신용카드 발급

신용카드 발급은 결과적으로 개인의 신용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부결이 생기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신용카드를 발급 후 사용을 많이 하셨다면, 최근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을 전부 상환하고 다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기타 사항

현재 다른 서민 금융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서류 누락으로 인한 부결


이상으로 최종 단계에서 발생하는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안내 문구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각자 처해진 원인들을 잘 살펴보시고 이를 해결하셔서 햇살론 유스 대출을 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햇살론 유스의 경우 받을 수 있는 최대 한도는 1,200만원인데요.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햇살론 유스는 생애 단 1번 밖에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어렵게 대출 승인이 났는데 빨리 조기 상환을 하더라도 재대출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현명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한 상품 추천

만약 지속적으로 햇살론 유스 대출이 부결 나신 다면 결과적으로 다른 상품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청년들에게 있어 추천드리는 상품 몇 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 소액 대출 나도 가능할까?

✔️사회초년생들만을 위한 저금리 대출 알아보자

✔️은행별 비상금 대출~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햇살론 유스 보증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안내 문구에 대한 원인 및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