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파킹통장 추천 상품 및 금리비교 9가지 총정리

혹시 여러분들은 파킹통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파킹통장 추천 상품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른 금리 및 상품 특징에 대해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별로 금리와 혜택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해당 글을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비상금대출 추천상품

파킹통장이란?

최근에 마땅히 투자할 곳이 없다보니 일정기간 돈을 보관하는 용도로 파킹통장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요.

파킹통장의 정확한 명칭은 MMDA로 이름 그대로 잠시 주차하듯이 돈을 거치해 놓고 언제든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단 하루만 넣어도 시중은행보다 괜찮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일반 예적금과 달리 언제든지 중도인출을 하거나 추가이체를 하더라도 불이익이 전혀 없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CMA와 파킹통장의 차이점

예전에 많은 분들이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CMA를 많이 이용했는데요.

이러한 CMA와 파킹통장의 차이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사이자지급 방식예금자보호
CMA증권사매일 이자 지급상품마다 예금자보호 여부가 다름
파킹통장은행 및 저축은행월 또는 분기단위로 지급(은행사별로 상이함)모든 상품이 예금자보호

참저축은행 직장인 환승론 조건

파킹통장 추천 상품 순위 및 금리 비교

그럼 지금부터 최근 인기있는 파킹통장 순위 및 금리에 대해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축은행의 경우 최근에 더욱 많은 금리 혜택이 있으니 아래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 토스 파킹통장

토스파킹통장

최근에 가장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통장으로 토스앱을 설치하셨다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은 17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됩니다.

현재 2022년 9월 기준 토스 파킹 통장의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억 이하 : 연 2.0%
  • 1억 초과 : 초과분에 대한 연 0.1%

이자지급 방식은 매월 3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 받습니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조건

2. 카카오뱅크 –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의 명칭은 세이프 박스로 현재 토스와 더불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상품입니다.

토스앱이 없거나 카카오뱅크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개설한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사용하실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험법이 적용됩니다.

현재 2022년 9월 기준 금리는 연 2.2% 이며 보관 한도는 최대 1억원입니다.

이자지급 방식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기준으로 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3. 케이(K)뱅크 – 플러스박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최근에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꼽으라면 바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인데요.

그 동안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가 금리가 조금 더 높았었는데요.

하지만 케이뱅크가 하반기 기업공개를 앞둔 탓인지 이번에 금리를 2.1%에서 2.3%까지 올려서 대거 고객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한달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3억원을 한 달간 예치만 해도 대략 48만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 가입금액은 3억원이며 이자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지급합니다.

4. SBI저축은행 – 사이다뱅크

sbi저축은행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해당 상품은 만 17세 이상이 가입 가능한 상품이며 최근에 OK저축은행과 더불어 저축은행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1억원 이하일 경우 연 3.2%이며 1억원 초과 분에 대해서는 연 0.2% 추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자 지급의 경우 급여이체나 자동이체, 전월 실적 등과 관계없이 무조건적으로 이자를 제공하고 있어 큰 메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5.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파킹통장 ok세컨드통장

2022년 9월 기준 기존에 판매되던 OK파킹대박통장의 경우 현재 신규 판매가 중단이 되었습니다.

향 후 판매가 다시 시작되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상품이 판매중단이 되고 나서 이번달부터 OK세컨드 통장이 새롭게 생겼는데요.

해당 상품은 월 1천만원 정도를 거치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1천만원 이하까지는 3.0%이며, 1천만원 초과분부터는 연 0.7%가 적용됩니다.

이자 지급 방식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입니다.

참고로 기존에 OK읏통장을 계설 하신 분들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6. 상상인저축은행 – 뱅뱅뱅 파킹통장

상상인저축은행 파킹통장 뱅뱅뱅

해당 상품은 10만원 이상부터 소액으로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파킹통장입니다.

소액이다보니 위에 언급한 은행들보다 금리가 조금 적을 수 밖에 없는데요.

연 이율은 2.21%이며 해당 상품의 경우 기본적인 가입기간 24개월을 채워야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자지급 방식은 24개월 후 만기일시지급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소액으로 파킹통장을 이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7. 페퍼저축은행 – 페퍼룰루 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페퍼룰루 파킹통장

해당 상품 또한 소액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파킹통장입니다.

최고 2억원 한도이며, 금리의 경우 300만원 이하의 경우 연 3.0%(300만원 초과의 경우 연 2.2%)를 제공하고 있으니 300만원 정도 소액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 좋은 상품입니다.

이자지급 방식은 매 분기 마지막 월 세번째 토요일까지 이자를 계산한 다음 다음날에 지급합니다.

8. 광주은행 머니파킹통장

광주은행 머니파킹통장

현재 광주은행을 사용하고 계시면서 소액을 진행해보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부터 만 30세 이하까지 이며 10만원/30만원/50만원/100만원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9. BNK 저축은행 – 타!이거파킹통장

bnk저축은행 타!이거파킹통장

해당 상품은 모바일뱅킹으로만 가입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500만원 정도로 시작해 보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금리의 경우 500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2,2% / 5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대 0.7%의 추가 금리를 가산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최근 인기있는 은행별 파킹통장 순위 및 금리,상품 등을 비교해 드렸는데요.

1~5번까지의 상품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머지 상품들은 참고용으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 은행별 비상금대출 추천 상품 10가지 총정리

✔️ 은행별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