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현재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마이너스 통장은 은행별로 개설 자격 및 금리, 대출 한도의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아래 자격조건부터 확인해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마이너스 통장이란?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 통장의 정확한 뜻은 마이너스 한도 대출입니다.

하지만 일반 대출과는 다르게 내가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를 내는 것이 특징이며, 따라서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 사용을 하지 않으면 이자가 붙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초 마이너스 통장 발급 시 부여받는 설정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이너스 통장은 누구나 발급받는 것은 아니고, 일정 자격 조건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한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통장 개설 자격 및 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추천

2. 마이너스 통장 개설 자격 요건

일반적으로 사업주보다 급여를 받는 직장인들이 발급 받기 쉬운 상품이며,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주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수준 및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마이너스 통장 개설 여부가 결정됩니다.

만약, 현재 직장인이 아닌 사업주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만약 사업자 마이너스 대출이 아닌 신용 대출 조건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개인사업자 신용 대출 조건 알아보기

직장인의 경우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1년 이상 회사에 재직중이어야 하며, 신용등급 6등급, 그리고 최소 연봉 1,800만원 이상이 되어야 발급가능합니다.

연봉기준은 은행별로 차이가 있어 해당 은행에 문의해 보신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업자가 아닌 직장인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우선 위의 자격 조건에 해당이 되신다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실 수 있는데요.

통장 개설은 대면비대면으로 할 수 있으며 현재 주거래 은행이 있으시다면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개설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은행 내방 시에 필요한 서류는 직장인의 경우 본인신분증, 재직증명서 원본,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 가격득실확인서를 준비하시고 내방하시면 됩니다.

또한, 비대면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시려면 해당 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을 통해서 개설이 가능한데요.

이 때 대부분 추가적인 은행 서류는 필요없고 본인의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은행별로 마이너스 통장 비대면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추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1.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하단에 점 3개를 클릭하시고 아래로 내려가셔서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3. 현재 직장인의 경우 대출한도는 3,000만원에 최저금리는 연 3.75%로 나와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한도

하지만 현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2021년 10월부터 연말까지 개설이 일시 중단된 상태이니 참고하세요.

만약 마이너스 통장이 아닌 현재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카카오 비상금대출 상품 (한도 300만원)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4. 다음으로 나의 한도 및 신청절차를 확인 후 마이너스 통장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한도확인

카카오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때 간혹 신용등급이 높더라도 카카오뱅크에 금융거래가 없으신 분들은 거절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개설

토스의 경우에도 카카오톡과 마찬가지로 어플을 설치 후 하단에 점3개를 클릭 후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찾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만 차이점은 한도가 300만원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비해 한도가 상당히 적습니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조건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신한은행은 조금 찾기가 어려운데요. 신한은행 쏠(SOL) 다운로드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쏠(SOL) 다운로드 후 하단에 상품몰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1

2. 상품몰을 클릭 후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대출을 클릭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2

3. 대출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다시 클릭해 줍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3

4. 클릭하시면 최종적으로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최대 한도는 1.5억원최저금리는 연 3.58%로 조건은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면 심사를 통해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비대면4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해당 상품의 정확한 명칭은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이며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은 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직장인들만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은 1년 만기 상품이지만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최장 5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모바일앱 또는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앱을 통한 신청은 다음과 같습니다.(앱은 보안상 이미지 캡처가 안되어 글로 대신합니다)

  1. 우리 WON 뱅킹 앱 실행
  2.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 클릭
  3. 전체 메뉴 중에 상품->대출->신용대출 클릭
  4. 대출 상품 중에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 선택

이렇게 진행하신 후 본인인증 및 신용점수 등을 확인하시고 앱에서 나오는 순서대로 가능여부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마이너스 통장 개설

상품의 정확한 명칭은 ‘녹색 마이너스 통장’이며 담보 또는 예,적금 불입액에 따라 한도가 개인별로 다 다른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직장인이라고 무조건 가능한 상품은 아니며, 대출 한도는 신청한 대출 최고 한도액 범위에서 예,적금 불입액의 90% 까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 NH농협 사이트를 통해 자격조건을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해당 상품은 직장인 전용 상품이며 신용도에 따라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직장인 대출 기준은 현재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연 2,000만원원 이상이어야 하며, 이직 또는 회사 합병 등의 변동사항이 있으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신용도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며, 추가적인 서류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 역시 신용도에 따라 달라지며 최저 금리는 연 3.57%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은행별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이 편리한 장점도 있지만, 일반 대출에 비해 이자가 높고 이자 또한 복리로 불어나기 때문에 무분별한 사용은 나중에 큰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철저하게 계획하셔서 합리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여러 은행을 통해 알아봤는데도 대출이 나오지 않을 경우 국가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정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 은행별 2022 닥터론 한도 및 비교 7가지 총정리

✔️ 은행별 군인대출 6가지 총정리(국민,신한,농협,우리,하나)

2 thoughts on “은행별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