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우리 정부는 에너지 효율이 놓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늘리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 교체 시 일부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해당 지원금은 매년 1월에 새롭게 개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지원금 규모는 지역 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변경된 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및 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친환경보일러란?

일반 보일러에 비해 미세먼지나 오염물질 등이 적게 나오고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보일러를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름에 콘덴싱이라고 적혀 있으면 친환경 보일러가 맞으며, 일반 보일러에 비해 가스 요금이 10% 정도 절감됩니다.

2020년 4월부터 대기관리관역법에 따라 친환경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로 바뀌게 되어 설치 시 일정 금액의 정부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조건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 지난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으로 교체하는 경우에 해당되며 또한 2022년 설치해야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세입자의 경우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지원금액 및 사업 기간

기간 : 22년 1월 1일 ~ 예산 소진시까지

지원금액은 일반가정의 경우 1대당 10만원 / 저소득층의 경우 1대당 60만원을 지원합니다.

21년의 경우 일반가정은 1대당 20만원이었지만 22년의 경우 예산이 10만원으로 줄어들었으니 참고바랍니다.

여기서 말하는 저소득층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 장애아동수당 및 장애연금수급자
  • 차상위계층확인 대상자
  •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
한부모가정 지원금 신청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차상위계층 기준 및 확인방법

신청기간

지역 지자체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관할 시,군,구청의 환경부서로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신청을 하기 전에 환경부서로 문의해서 22년 예산이 남아 있는지를 먼저 확인합니다.

확인 후 예산이 남아 있으면 설치하고 싶은 브랜드 및 모델을 선택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로 21년 기준 468개 제품이며, 설치 시 환경표지 인증이 유효한 제품입니다.

현재 10만원 지원 모델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오픈 마켓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신청은 직접 신청 및 대리인이 위임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보일러 설치 시 업체들이 대리 신청을 해 주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업체에서 대리 신청을 하면 10만원 지원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업체에 결제하고 업체는 정부로부터 10만원 보조금을 받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2022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의 신청으로 생각보다 예산이 빨리 소진되고 있으니 현재 보일러 교체를 고려중이신 분들은 예산이 사라지기 전에 하루 빨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보일러 가격 비교 추천상품

✔️ 2022년 영구임대주택 자격 조건 및 Q&A 모음

✔️2022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자격 및 신청조건

해당 포스팅의 일부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구매시 일정액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